크래프톤은 2007년에 설립된 글로벌 게임 회사로,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IP 확장을 통해 게임 산업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왔습니다. 크래프톤은 12개의 글로벌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제작하여 전 세계 94% 이상의 매출을 해외에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AI와 딥러닝 기술을 게임 제작에 도입하여 새로운 게임 경험을 창출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와 같은 현지화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알아보겠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크래프톤 주가는 현재 323,500원으로 4.19% 상승한 상태입니다. 최근 최고가 355,000원에서 조정을 받은 후, 5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래량은 178,299주로 소폭 감소했지만, 매도 압력이 크게 증가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RSI 지표는 54.13으로 중립적인 위치에 있으며, 주가는 어느 방향으로든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승할 경우 355,000원이 중요한 저항선이 될 것이며, 하락할 경우 20일 이동평균선인 300,000원 부근에서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크래프톤 주가는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거래량 감소와 RSI 지표를 고려할 때 조정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주요 지지선과 저항선을 주의 깊게 살피면서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
크래프톤 주가 전망은 긍정적인 요소와 도전 과제가 혼재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IP는 여전히 견조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4년에도 매출 증가가 기대됩니다. 특히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매출 증가와 신작 <인조이>에 대한 기대감이 크래프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중국 시장의 경기침체와 화평정영 매출 감소 등의 리스크가 존재하며, 트리플 A급 게임에 대한 투자 부족은 장기적으로 도전 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크래프톤은 신작과 IP의 성과를 기반으로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으나, 일부 리스크를 고려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크래프톤 목표주가
일자 | 목표주가 | 이전 대비 | 투자의견 | 증권사 |
24.09.05 | 410,000 | 30,000 | 매수 | 대신 |
24.09.02 | 400,000 | 0 | 매수 | 메리츠 |
24.08.29 | 400,000 | 0 | 매수 | 한국투자 |
24.08.27 | 440,000 | 40,000 | 매수 | 현대차 |
24.08.20 | 490,000 | 0 | 매수 | 하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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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사업내용
크래프톤은 2007년에 설립된 글로벌 게임회사로,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12개의 개발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서브노티카>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1. 주요 매출
2024년 반기 기준, 크래프톤의 누적 매출은 1조 3,729억원으로, 주요 매출은 모바일 플랫폼이 9,022억원(65.7%), PC가 4,350억원(31.7%), 콘솔이 202억원(1.5%), 기타 매출이 155억원(1.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중 94%의 매출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다양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핵심 IP 성장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이를 장기적인 성장 기반으로 삼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용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글로벌 스튜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장르의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IP를 프랜차이즈화하여 여러 플랫폼과 장르로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3. 인도 시장 및 e스포츠
크래프톤은 인도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현지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인도 내 새로운 게임 발굴과 퍼블리싱을 확대하며, 모바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BGMI e스포츠는 인도의 게임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크래프톤은 이를 통해 추가적인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4. AI와 기술 혁신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에 AI와 딥러닝 기술을 도입하여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I 봇을 넘어서 실제 사람처럼 플레이할 수 있는 버추얼 게임 프렌드(Virtual Game Friend)를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차세대 게임 경험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크리에이티브 제작 방법의 혁신도 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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