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4. 6. 6. 06:22

엔비디아 관련주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컴퓨팅 시스템에 사용되는 고급 칩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면서 한국 주요 반도체 제조업체들의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엔비디아의프로세서에 사용되는 고대역폭 메모리(HBM)를 공급하는 SK 하이닉스의 주가가 상승하였고 또한 SK하이닉스에 장비를 납품하는 한미반도체 주가도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도 엔비디아에 HBM 메모리를 납품을 위해 테스트를 받고 있으며 테스트 통과시 주가의 변동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AI 프로세서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상되면서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목표주가도 상향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엔비디아의 성장과 주가 상승이 국내 엔비디아 관련주에 어떤 영향일 미칠지 기대됩니다.

 

 

 

HBM 관련주 best 9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top 13

 

 

 

엔비디아 관련주

 

엔비디아 관련주

 

 

sk하이닉스

 

엔비디아 관련주 SK하이닉스 주가

 

1983년 현대전자로 설립된 SK하이닉스는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현재의 상호로 변경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국내와 중국에 4개의 생산기지와 연구개발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홍콩, 대만 등지에 판매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텔의 NAND 사업 인수 1단계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2023년 전체 매출에서 DRAM과 NAND가 각각 63%와 29%를 차지했습니다. 글로벌 인공지능 투자 붐으로 인해 고대역폭 메모리(HBM) 등 고성능 DRAM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SK하이닉스는 약 3조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NAND 플래시 사업 또한 AI 붐으로 인해 프리미엄 제품인 기업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eSSD)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평균 판매 단가가 상승하며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하반기에는 AI 관련 수요뿐만 아니라 PC, 모바일, 서버 등 전통적인 정보기술 수요도 회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뉴스

 

SK하이닉스 목표주가

 

한미반도체

 

엔비디아 관련주 한미반도체 주가

 

1980년에 설립된 한미반도체는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를 시작하여, 최첨단 자동화 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 장비의 일괄 생산 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해왔습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EMI Shield 장비는 스마트 장치와 IoT, 자율주행 전기차,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UAM 등 6G 상용화 필수 공정에 사용됩니다. 또한, 한미반도체의 주력 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12월, 한미반도체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으로 51.5%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69.1%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당기순이익은 189.6% 증가했습니다. 주요 고객사들의 설비 투자 축소로 인해 2021년과 2022년에 비해 실적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고대역폭 메모리(HBM)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한미반도체는 2023년 9월부터 올해까지 세계 HBM 1위 제조사인 SK하이닉스로부터 누적 1,872억 원 규모의 수주를 따냈습니다.

 

최근 뉴스

 

 

삼성전자

 

엔비디아 관련주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는 한국 및 DX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SDC, Harman 등 227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X부문은 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세트 사업을 담당합니다. DS부문은 DRAM, NAND Flash,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며, SDC는 중소형 OLED 등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합니다.

 

2024년 1분기에는 5분기 만에 메모리 사업이 흑자로 전환되었고, 갤럭시 S24 시리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실적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부문은 지속적인 가격 상승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파운드리 부문은 주요 고객사의 재고 조정이 지속되면서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인 팹 운영을 통해 적자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역성장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최근 뉴스

 

 

두산

 

엔비디아 관련주 두산 주가

 

두산은 전자, 퓨얼셀 파워, 유통, 디지털 이노베이션 등의 자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자 분야에서는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인쇄회로기판(PCB)의 핵심 소재인 동박적층판을 생산하며, 퓨얼셀 파워 부문에서는 연료전지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용부터 주택용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연결 대상 종속회사에는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두산퓨얼셀, 두산큐벡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3년 12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6% 증가했으며, 당기순손실은 44.2% 감소했습니다. 두산밥캣과 두산에너빌리티 등 주요 계열사의 실적 개선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반면, 자체 사업의 매출액은 반도체 업황 회복 지연에 따른 전자 BG의 실적 부진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2024년에는 전방 시장의 업황 개선 및 신제품 본격 양산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뉴스

 

 

이수페타시스

 

엔비디아 관련주 이스페타시스 주가

 

이수페타시스는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인 인쇄회로기판(PCB)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개의 공장과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미국과 중국에 각각 하나씩의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2개의 자회사와 2개의 손자회사를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의 판매 조직은 영업본부 아래 해외영업과 국내영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 12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액은 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46.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53.4% 감소했습니다. 이수페타시스는 초고다층 PCB 전문기업으로서 안정적인 고객군을 통해 대내외 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자회사인 이수페타시스 후난을 통해 안정적인 품질 기반의 중다층 PCB 양산 체제를 확립하여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최근 뉴스

 

 

씨이랩

 

엔비디아 관련주 씨이랩 주가

 

씨이랩은 NVIDIA GPU 내 GPU의 활용률을 높여주는 솔루션 'Uyuni(우유니)'가 탑재된 어플라이언스 사업을 전개하며 국내 AI GPU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영상 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AI 영상 분석에 필요한 학습용 데이터를 합성 데이터로 생성하여 판매하거나 실제 데이터를 학습용 데이터로 가공하는 데이터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액은 791.1%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14.7% 증가했고, 당기순손실은 23.4% 증가했습니다. 국내 대형 고객사 중심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매출이 증가했으나, 엔디비아 GPU의 글로벌 수급난으로 인해 GPU 어플라이언스 부문의 일부 매출이 연기되었습니다. VISION AI에 대한 시장 수요가 상대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나, LLM 기술과의 연계를 통해 VISION AI 기능을 확장하여 제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

씨이랩, KOBA 2024서 AI 영상 검색 서비스 공개.

씨이랩, 한국자동차연구원 SW 개발 용역 계약 체결

 

 

제이씨현시스템

 

엔비디아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제이씨현시스템은 1991년 5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자사 브랜드 'Udea'로 모니터를 공급하며 IT 기기 등을 리스, 렌탈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에게 최고의 IT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력이 뛰어난 해외 글로벌 IT 기업들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의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외국 기업들의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적습니다.

 

2023년 12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액은 5.5% 증가했으나, 영업손실은 135.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매출액은 장기 재고 소진으로 전기 대비 5% 증가한 2,116억 원을 달성했으나, 재고 소진의 여파로 영업손실이 전기 대비 135% 증가했습니다. 2024년에는 각 제품별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매출 및 이익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